뉴로리진주

로드메디칼 0 1497
전문의약품(바이알주사제)

뉴로리진주(10mL)

 

[ Newrolizin Inj.(10mL) ]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구분 전문 의약품
제조(수입) 업체명 휴온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보험코드 670608571


외형정보

· 성상 : 미황색 내지 황색의 투명한 액이 갈색의 유리바이알에 든 주사제

성분정보

돼지뇌펩티드 215.2mg/mL

저장방법

차광밀봉용기, 25℃이하건소보관

효능효과

(주사제)

 

(215.2mg/mL)

 

알츠하이머형 노인성치매, 뇌졸중 후 뇌기능장애, 두개골의 외상(뇌진탕, 뇌좌상, 수술 후 외상)

 

용법용량

일반적으로 하기 환자의 1일 투여용량은 다음과 같다.

 

○ 알츠하이머형 노인성치매, 뇌졸중 후 뇌기능장애 : 5∼20mL

 

○ 두개골의 외상(뇌진탕, 뇌좌상, 수술 후 외상) : 10∼50mL

 

○ 소아 : 1∼2mL

 

투여기간은 매일 투여로 10∼20일이나, 통상 계속 투여해도 더 이상 진전이 없을 때까지 투여하며, 투여 횟수를 매일 투여에서 주 2∼3회 투여로 변경할 수 있다. 각 치료주기 사이에 치료기간만큼의 휴약기를 갖는다. 단, 투여량, 투여횟수, 투여기간은 연령 및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할 수 있다.

 

5mL까지는 근육주사, 10mL까지는 정맥주사하고, 10mL에서 최고 30mL까지는 0.9% 생리식염주사액, 링겔액, 5%포도당 주사액, 또는 덱스트란 40에 무균적으로 혼화하여 약 60분간에 걸쳐서 천천히 정맥 주입하며 필요할 경우 심혈관계 작용약 또는 비타민제와 동시투여할 수 있으나 용액에 직접 혼합해서는 안 된다.

 

사용상 주의사항

1. 경고

 

앰플주사제는 용기 절단 시 유리파편이 혼입되어, 이상반응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유리파편 혼입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절단 사용하며, 특히 소아, 고령자 사용 시에는 각별히 주의한다.

 

2. 다음 경우 또는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.

 

1)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의 병력이 있는 환자

 

2) 간질 환자

 

3) 대발작 경련 환자(이 약 투여는 경련의 빈도를 증가시킨다) 및 알레르기체질 환자

 

4) 중증의 신장애 환자

 

5) 중증의 혈액응고장애 환자나 경구용 항응고제[펜프로쿠몬(phenprocoumon), 와파린 등]를 투여 중인 환자에 이 약을 근육주사할 경우

 

3. 이상반응

 

1) 과민반응 : 극히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(피부반응, 국소혈관반응, 두통, 목의 통증, 사지통증, 발열, 하부요통, 호흡곤란, 오한, 쇽 유사 증상)이 관찰되었다.

 

2) 정신신경계 : 드물게 심리적 불안감(공격적, 혼란, 불면증)이 나타날 수 있다.

 

3) 소화기계 : 드물게 식욕감퇴, 소화불량, 설사, 변비, 구역,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다.

 

4) 투여부위 : 피부발적, 가려움증, 작열감이 보고되었다.

 

5) 기타 : 드물게 과다호흡, 과다호흡긴장증, 근육긴장저하, 피로, 떨림, 우울증, 냉담, 어지러움, 의식의 혼미, 인플루엔자의 증상(예 오한, 기침, 호흡기 감염) 등이 보고되었으며. 대발작과 경련이 단 한건 보고 되었다.

 

4. 상호작용

 

1) 항우울제나 MAO 저해제와의 동시투여는 이상반응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항우울제나 MAO 저해제를 감량하여 투여한다.

 

2) 아미노산수액제와 동시투여하지 않는다.

 

5.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

 

동물 실험결과 태자독성을 나타내지 않았으나 아직 인체에서의 작용은 알려진 바 없으므로 임부나 수유부에게는 치료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될 경우에 한하여 투여한다.

 

6. 적용상의 주의

 

1) 이 약은 pH를 변화시키는 약물(pH 5.0~8.0) 및 지질을 함유하는 약물과는 배합하지 않는다.

 

2) 급속한 정맥주사에 의해 열감, 발한, 어지러움, 심계항진, 부정맥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환자의 상태에 충분히 주의하면서 반드시 충분한 시간에 걸쳐서 천천히 정맥주사 한다.

 


0 Comments